Home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차량용 블랙박스, 영상품질 등 주요성능 꼼꼼히 따져봐야
2016-12-07 17:47:00

루카스 블랙박스 업체인 ㈜큐알온텍은 2016년 새롭게 출시한 브랜드인 큐비아’ R935 제품이 6일 발표된 한국소비자원의 국내 주요 11개 차량용 블랙박스 제품 품질평가 결과에서 중소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올패스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상품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1개 업체, 11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영상품질(번호판 식별성능, 시야각), 동영상 저장성능(저장속도, 메모리 사용량, 녹화안정성) 등 주요 품질시험과 내환경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이번 한국소비자원의 블랙박스 품질평가는 큐비아와 만도 2개 브랜드만 올패스를 할 정도로 여러가지 항목에서 까다롭게 평가했습니다. 녹화안정성과 저온 고온 내구성, 과전압 견딤에서 전 제품 이상이 없었지만, 진동 시험에서 3개제품, 충격 내구성 시험에서 7 제품이 KS기준에 미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큐비아 R935는 전후방의 번호판 식별성능, 즉 블랙박스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전방과 후방 카메라의 화질에 대한 시험에서 매우 우수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의 자료에 따르면 평가제품들중에서 시야각은 전방 수직, 후방 수평, 후방수직에서 최고수준이었으며, 전방 수평 시야각은 두번째로 우수했다. 또한 진동과 충격 테스트로 실시한 내환경성 시험에서는 큐비아 R935를 포함해 3개 제품만이 KS기준을 모두 통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세가지 평가항목은 차동차의 사고순간을 녹화해야 하는 블랙박스에 필수적인 요소로서 이번 한국소비자원의 평가결과로 인해 큐비아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 평가받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소비자 보호원 보도자료를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